By Admin
09-08-2025 04:07 pm
세금을 제때 신고했는데도 환급이 늦게 들어오거나 납부 지연으로 부당한 벌금과 이자가 붙어버린 경험
혹시 있으신가요? 세금 보고 준비가 되지 않아 연장 보고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벌금이 발생하여 당혹스러운 경험이 있으신 분도 있으실 겁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세금보고 연장 신청은 납부 기한 연장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연장 진행 시 예상 세액을 미리 납부해야 하며 이또한 잘못된 예상 세액 계산으로 벌금 및 이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금신고가 잘못되어 벌금이 발생되었고 이 후 수정보고를 진행했는데도 벌금 및 이자는 사라지지 않고 IRS로부터 지속적으로 벌금고지서를 받고 계신가요? 고지서에 나오는 대로 상황 설명을 하는 편지를 보내보고 에이전트와 몇번이나 통화도 했는데 상황은 달라지지 않고 계신가요? 나름대로 잘 처리했다고 생각했는데 IRS로부터 재산 차압 통지서를 받는다면 더 당혹스러울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많은 분들이 모르는 사실이 있습니다. IRS 클레임은 단순히 “사정을 설명하고 벌금을 없애달라"고 요청하는 편지”로는 부족하다는 사실입니다. IRS의 특성상 밟아야 하는 절차들이 있고 이들의 시스템을 알아야 더 효율적인 클레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법적 근거와 증빙이 있어야 하고 잘못 작성하면 오히려 거절되거나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재판도 마찬가지입니다. 재판 시작까지 가는데에는 특정 절차를 밟아야 하며 그 절차를 가지고 잘 플레이 할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하며 재판 시작 후에도 입증자료와 재판관을 설득할 수 있는 설득력이 필요하 듯이 IRS 클레임도 마찬가지입니다.
복잡한 양식들을 작성하여 제출하고 Letter of Explanation 을 관련 규정을 인용하여 정확하게 작성해야 하며
IRS의 까다로운 심사와 긴 처리 기간동안 지속적인 팔로업을 통해 해당 케이스의 담당자를 설득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전 억울합니다. 벌금을 없애주세요!" 로는 케이스를 움직이기에는 부족하다는 사실입니다.
거절될 경우 재심사까지 추가 시간 및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최악의 상황에는 더 이상 어필을 할 수 없는 상황까지 갈 수 있습니다.
IRS 클레임은 단순한 업무가 아니라 논리적인 글쓰기 + 증빙 + 법적 근거 + 설득력이 핵심이며 IRS에서 요청한 서류 접수로 끝나는 게 아니라 지속적인 팔로업과 끊임없는 입장 표명 및 담당자 설득 과정이 필요합니다.
IRS와의 연결도 상당히 힘든데 겨우 에이전트와 전화연결이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에이전트의 마음을 바꿀수 있는 결정적 입증 자료 및 설득력이 없다면 전화연결을 위해 사용한 시간과 노력이 모두 물거품이 되겠죠.
똑똑한 전략으로 자신의 소중한 돈을 지킬 수 있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