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비공개
02-17-2017 10:16 am
미국(뉴욕) 세금환급(TAX RETURN)에 대한 질문
안녕하세요.
지난 2016년도는 저에게 신분에 있어서 많은 변화가 있었던 한 해입니다. 따라서 그만큼 세금환급에 대해 궁금한 것들이 몇 가지 생겼는데요. 질문에 답변 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각 상황에 따른 질문:
1. 2015년도 12월까지 인턴쉽을 하면서 4년제 학교(뉴욕) 수업을 들었고 2016년도 2월달에 졸업장을 받았습니다. 주변에서 듣기로는 2016년도 그 해에 졸업한 학생은 세금이 할당되지 않아 지난 한 해동안 받은 모든 세금을 돌려받았다고 하는데요. 솔직히 좀 믿겨지지는 않지만 저의 절친에게서 일어난 일이라 그 친구와 상황이 비슷한 저도 적용이 되는지 좀 알아보고 싶습니다.
저는 시민권이나 영주권이 현재 없습니다.
비교: 저는 수업을 2015년 12월까지 다니고 졸업장을 2월에 받았고, 그 친구는 수업을 지난 2016년 8월까지 다니고 졸업했습니다.
2. 저는 지난 2016년도 8월에 미국시민권자와 결혼을 하였고 현재 영주권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직 영주권 승인은 받지 않았고, EAD카드만 받은 상태입니다.) 현재 제 배우자와 세금환급 파일링을 함께할 것을 고려해보고 있습니다. 제 배우자는 현재 1099으로 세금환급을 받을 예정이고 저는 W2와 1099를 동시에 파일링을 해야하는 상황인데, 같이하는 것이 좋을지 따로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 조언받고 싶습니다.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재정상황: 저는 현재 풀타임(W-2) + 프리랜스(1099)로 일을 하고 있고, 배우자는 풀타임 학생 + 파트타임(1099) 근무중입니다. 지난해 수익은 배우자보다 2배가 넘습니다. (저의 수익 대략 5만불 / 배우자의 수익 대략 2만불)
3. 지난 해까지는 회계사를 통해서 세금환급을 받았지만 이번해부터는 혼자하려고 생각해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여러가지 신분변화가 생긴 이유 때문에 회계사를 이용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TurboTax나 다른 여러가지 앱들이 요즘 많이 있는데 혼자하는 것보다 회계사를 이용하는 것이 세금환급에 있어서 유리할까요? 만약 회계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면 뉴욕에서 저같은 상황을 많이 다루어본 회계사 추천좀 해주실 수 있나요?
4. 이번 질문의 주제와 조금 동떨어진 질문입니다만, 세금을 내지 않았을 경우 영주권문제에 어떠한 영향이 가나요? 또한, 세금을 내지 않으면 나중에 경력에 넣을 때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도 있나요?
5. 세금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공부해보고 싶습니다. 미국세금에 대해 공부하기에 좋은 추천할만한 교육서적이나 시청각 자료들이 있으면 공유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