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x Group Logo
Select your language
언어를 선택해 주십시오

By 비공개
05-20-2015 01:18 pm

미국 택스 환급에 대한 질문입니다


2014년 5월부터 2015년 1월까지 J1비자로 매사추세츠주에 있는 호텔에서 일을 했습니다.
한국으로 돌아오기전에 항상 주급에서 빠졌던 택스를 환급받을 수 있단것을 알고
호텔에서 같이 일하던 친구에게 SSN, W2와 계좌번호를 넘겨주고 부탁을 하고 현재 한국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 친구가 제 것을 신청할 때 자기 계좌로 했다는 것입니다..
제 계좌로 바로 입금될 줄 알았는데 그친구 계좌로 돈이 다 들어가고
그친구가 제게 입금을 해 줄려고 했던 모양이더라구요.
제가 항상 주급을 받을때마다 택스로 얼마가 빠져나가는지 적어뒀는데 $1000가 훨씬 넘거든요
그런데 $500밖에 안되겠다면서 거짓말을 하는것같습니다.
자기는 2년동안 일했는데 $600밖에 못받았다면서..



페이첵에 얼마가 택스로 빠져나가는지 다 적혀있는데
막상 세금 환급을 받을 때 거기 적힌 금액과 변동이 될 수 있나요?



만약 그친구가 돈을 안보내주고 잠수를 타면 어쩌죠 ㅠㅠㅠ



혹시 택스리펀을 신청 할 때
신청이 접수되었고, ~는 얼마를 받을 수 있다~. 이런 화면이 있나요?
있다면 친구한테 보내달라고 할 예정인데
어떤 시스템인지 모르니까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거짓말인거 아니까 돈을 달라고 해야할지
그냥 $500만 받고 넘겨야할지.. 모르겠어요


Response by TMAX
05-20-2015 01:19 pm

우선 세금환급에 대해서 먼저 확실히 알려 드려야 할듯 합니다. 세금 환급은 본인 소득에서 세금을 미리 납부하게 되는데, 미리 납부한 세금이 원래 납부해야 하는 세금 보다 많은 경우와 추가적으로 정부에서 주는 각종 혜택이 종합되어 세금 환급액이 결정이 됩니다. 따라서 본인이 주급을 받을때 세금으로 얼마를 냈는지와 세금 환급 액수와는 무관합니다.단지 정산을 할때, 총 소득에서 공제 액수를 제외하고 매월 낸 세금을 제외하는 등의 정산할때 사용하는 비용 으로 처리가 된다고 쉽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세금 환급을 받을때 액수는 본인이 매주급에서 빠져나가는 세금 납부액이 아니라는것을 우선 알고 계셔야 합니다.또한, 친구가 자기 계좌를 넣어서 전자보고를 하고 환급을 받은건지? 받을거라는건지? 모르겟지만, 세금 환급 계좌는 납세자 본인 계좌이어야 합니다. 본인 계좌가 아닌경우 국세청에서 확인후 세금 보고서에 거주지로 체크를 발행하며, 오류가 아닌이상 타인 계좌에 절대로 입금을 해 주지 않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많은 세금 환급 사기가 기승을 하겠지요?따라서 본인 세금을 정산해 보면, 개인(싱글) 기준 소득에 따라 얼마가 될지 제데로 환급 정산을 해 보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거주하셨던 주에 간단한 본인 정보를 넣고 온라인에서 세금 환급 내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IRS의 경우는 IRS tax refund status라고 구글에 서치 하시면 정보 확인 창을 검색할수 있고 주정부역시도, 해당주 이름 tax refund status라고 서치 하면 나오니 본인 정보를 넣고 검색을 해 보세요. 정상적으로 보고를 하였다면 환급과 관련된 현재 상태 또는 환급액이 확인 됩니다.

Go back to Q&A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