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x Group Logo
Select your language
언어를 선택해 주십시오

By 비공개
04-06-2015 06:45 am

미국으로 사업진출


한국에서 스냅사진으로 사업을 한지 1년이 조금 넘었어요. 미국 엘에이쪽에 사진관을 차려서 한국과 미국 연계해서 사업을 넓혀보려고 합니다.
사업비자를 받기전에 무비자로 방문을 한 뒤 스튜디오 할만한 곳을 렌트하려고 하는데요. 미국과 한국을 오고가야 하는 상황이 생길것 같습니다.. 이럴경우에 필요한 서류나 절차좀 알려주세요; 엘에이에 가족 1분이 계셔서 이분한테 경영을 맡기고 사진사는.구할생각입니다.



라디오코리아를 보니까 사업체도 많이 내놓더라구요..
식당같은 곳도 인수를하게된다면 필요한 서류나 절차가 궁금합니다.



제가 한국에 있으면서도 사업체를 인수 한 뒤 경영해나아가는 것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즉 미국에서 매니저를 두고, 한국에서 보고 받는 형식으로 운영이될 수 있을지
예를들어 미국 엘에이에 있는 한국매장 도니버거나 설빙이나 스쿨푸드 처럼요;;
자세한설명 부탁드립니다.


Response by TMAX
04-06-2015 06:47 am

사진관을 차려서 사업을 하시든 온라인 사업을 하시든 미국내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개인 보다는 회계법인등 1인 사업장이 아닌 종업원이 여럿있는 컨설팅 회사에 운영을 맡기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소개를 받던, 본인이 직접 시장 조사를 하던, 상황에 맞게 운영을 맡아주고, 정확한 비용을 지불하는 사업적 제휴 자문 회사를 통해 거래를 하시는것이 가장 안전합니다.한 실제 예로 뉴욕에 작은 식당은 친척분에게 운영을 맡기고 한국으로 가신 분이, 매월 수익금이 송금되다가 한두번 되지 않아 확인을 해 보니 가게는 문을 열지 않고 사람은 연락이 되지 않는다 합니다. 이 영업상 손해를 누구에게 하소연하실 생각인지 판단해 보시면 좋겠습니다.인수를 하게될때도 회계사나 변호사를 고용하여 계약서 검토를 잘 하시어 법인을 설립하여 가계를 새롭게 할것인지, 기존 사업체를 그대로 인수할것인지, 가게만 인수하고 법인을 새로 할것인지 등에 대한 자문을 받으셔야 합니다. 월급 메니져를 두고 한국에서 원격 법인 통장관리 등은 온라인으로 다 가능하겠으나 사업적으로 중요하게 고용이나 시스템, 세금처리, 월급처리, 회계 등등 아무리 작은 회사라도 할일이 많은데, 단순히 가게 운영이라고만 생각하신다면 다시 한번 고려해 볼 필요가 반드시 있다고 보여집니다.

Go back to Q&A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