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내 고용주와는 일하는것은 합의가 됐고, 무비자로 3개월이상 일하는 사람도 많고 합니다 (불법체류)
친척이 미국으로 이민와서 살고 있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등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년 정도 있을 예정입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Response by TMAX 08-13-2014 01:29 pm
고용주와 얘기를 하여 취업 스폰서를 받으셔야 합니다. 무비자로 들어오시게되면 최장 90일간 체류를 하실수 있고 알고 계신데로 더 오래 있으면 불법체류가 됩니다. 고용주와 스폰서 얘기를 확정지으셨는데, 무비자로 와서 불법체류로 있으면서 고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2년정도 계획을 하고 계시다면, H-1비자인 취업비자로 들어오셔야 합니다. 전공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학사 학위가 있다면 전문직 취업 비자인 H-1비자로 하시는것이 가장 좋을듯 하고, 그보다 기간이 짧다면 유급 인턴 쉽 비자인 J-1비자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신 J-1은 다시 한국에 돌아가셔야 합니다.무비자로 오시면 미국내에서 신분 변경도 하실수가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최소한 학생비자로 오셔야 장기 체류가 가능하구요, 물론 학생신분으로 오시면 사회보장 번호인 소셜번호를 받으실수가 없으며 학교를 다니셔야 하고 취업또한 불법입니다.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회사에서 스폰서를 받아서 취업 비자로 들어오시는것이 가장 안전하고 마음 편하게 일을 하고 지낼수 있는 비자입니다.H-1비자를 받으시려면 전문직으로 고용이되셔야 하고, 한국내 미국 이민법을 취급하는 이민 변호사와 상담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친척을 통해 할 수있는 단기간에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미국에서 멘토 드림...